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쇄 스크랩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밴드 구글플러스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보기

보도자료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출처, 내용, 첨부파일 등 상세구분

농업기술명인들, 복지시설 방문해 이웃사랑 실천
본청 관리자 2018-12-12

- 12일 충북지역 사회복지시설에 400만원 상당 농산물 전달 -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이 선정한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1)(이하 농업기술명인)들이 연말을 맞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나눔 활동에 나섭니다.

농업기술명인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모임체인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회'(회장 백석환)는 12일 충북 청주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4곳을 찾아 회원들이 생산한 쌀, 과일 등 400만 원 상당의 명품 농산물을 전달합니다.

농업기술명인회는 2010년부터 각 지역의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농산물을 나누는 선행을 펼치고 있습니다.

농업기술명인회 백석환 회장은 "회원들의 마음이 이웃들에게 전해져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며, 앞으로도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습니다.

농촌진흥청 유승오 기술보급과장은 "훈훈한 정을 나누는 명인들의 뜻깊은 선행이 많은 분들에게 귀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
1)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 식량작물, 채소, 과수, 화훼·특작, 축산 분야에서 15년 이상의 영농경력과 최고 수준의 기술을 보유한 농업인으로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41명의 명인이 선정됐다.

[문의] 농촌진흥청 기술보급과장 유승오, 기술보급과 김기형 지도사 063-238-0972

첨부파일 12-12-2_농업기술명인들복지시설방문해이웃사랑실천(지원국)_금주보도.hwp


담당자 : 해당 게시물 작성자 및 전화번호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