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쇄 스크랩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밴드 구글플러스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보기

보도자료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출처, 내용, 첨부파일 등 상세구분

기후변화에 따른 재해·재난 대응과 연구에 힘 모은다
본청 관리자 2018-12-12

- 농촌진흥청, 11일 산림청·기상청과 업무협약 -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은 11일 11시 산림청 대회의실에서 산림청(청장 김재현), 기상청(청장 김종석)(이하 3청)과 기후변화에 따른 재해·재난 대응 체계를 마련하고, 연구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번 협약은 기후변화로 인해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가 위기에 직면한 것을 인지하고, 농림기상분야의 협력을 내실화하여 앞서 대응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세 기관은 앞으로 △ 예측 모델 개발을 통한 재해·재난 대응 체계 구축 △ 신기후변화 시나리오 산출 및 생태계 변화 대응 연구 △ 관측 자료 공동 활용 및 데이터 품질 향상과 실용화기술 개발 △ 위성정보 해석 기술 개발 및 국제 협력 공동 대응 △ 농림·기상·자원 관련 다부처 공동 협력 사업 및 연구 추진 분야에서 협력하게 됩니다.

또한, 각 기관의 역량과 자원을 바탕으로 긴밀하게 협력해 국가 차원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실질적인 성과 도출한다는 데 뜻을 모았습니다다.

라승용 농촌진흥청장은 "산림청, 기상청과의 이번 협약으로 농림기상분야의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 협력 체계를 갖추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무엇보다 농촌진흥청은 농업기상관측망 구축을 통한 농장 단위의 기상재해조기경보시스템 서비스 실현과 정보통신기술(ICT)과 인공지능을 적용한 예측 기술을 개발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문의] 농촌진흥청 연구정책과장 조남준, 연구정책과 이주현 연구사 063-238-0715

첨부파일 12-11-2_기후변화에따른재해재난대응과연구에힘모은다(연정국)_공동배포.hwp


담당자 : 해당 게시물 작성자 및 전화번호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