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쇄 스크랩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밴드 구글플러스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보기

보도자료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출처, 내용, 첨부파일 등 상세구분

농촌진흥청, ‘5월의 새싹’ 어린이 위한 행사 풍성
국립농업과학원 관리자 2019-04-29

- 농촌진흥청, '5월의 새싹' 어린이 위한 행사 풍성 -

■ 곤충과 친해지면 마음이 편해져요!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4월 30일부터 5월 8일까지 농업과학관 1층 특별전시실에서 누에와 곤충 특별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는 '두려움 No! 곤충과 친해지면 마음이 편해져요'라는 주제로 온 가족이 체험하고 관찰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10여 종의 곤충이 전시될 예정이다.

오감체험 코너는 '만져보자(흰점박이꽃무지, 장수풍뎅이 유충, 누에, 뒤영벌 수벌)', '들어보자(왕귀뚜라미, 방울벌레)', '현미경을 이용한 세밀한 관찰(호랑나비, 광대노린재)'을 할 수 있다.

곤충올림픽과 컬러누에, 형광누에고치 등 누에와 인공고막, 실크화장품 등 50여 점의 양잠산물도 살펴볼 수 있다.

[참고자료] 누에와 곤충 특별전 행사 개요

[문의] 국립농업과학원 김성현 연구사 063-238-2936

■ 우리 쌀로 만든 안전한 쌀점토로 죔죔 놀이해요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2일 경기도 화성시의 한 어린이집에서 '건식쌀가루로 만든 점토 체험 및 작품 전시'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우리 쌀을 이용해 개발한 '쌀 점토'를 소개하고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어린이들은 손으로 직접 쌀 점토를 만져보고, 쌀 점토로 만든 전시 작품들도 현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농촌진흥청은 '신길' 품종 건식 쌀가루로 국내 최초 놀이용 쌀 점토를 개발했다. 화학방부제가 전혀 들어가지 않아 안전성 논란이 끊이지 않는 완구류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쌀 점토는 산업체와 공동특허를 출원((주)잼패밀리 공동, 10-2018-0162017), 현재 제품 생산 중으로 5월~6월이면 시중에서 만날 수 있다.

[참고자료] 건식쌀가루 점토 및 작품 사진

[문의] 국립식량과학원 심은영 연구사 031-695-0612

■ 농촌 꿈나무를 위한 '농업에서 과학을 보다' 행사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어린이날을 맞아 3일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인삼특작부(충북 음성군)에서 인근 어린이집 어린이 35명을 초청해 '꿈나무들과 함께 농업에서 과학을 보다'라는 행사를 연다.

인삼특작부 직원들은 인삼, 약초, 버섯 등 농업 생명 연구 현장을 소개하고 어린 새싹 인삼을 화분에 옮겨 심는 체험과 인삼 전분 입자 관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농촌진흥청 인삼특작부는 2010년부터 농촌 지역 어린이들이 농업 생명에 대해 이해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과학 원리를 간단한 실험으로 체험할 기회를 제공해 왔다.

[참고자료] 인삼특작부 어린이날 행사 개요

[문의]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이영섭 연구사 043-871-5786

■ 2일 초등학생 초청, 연구 현장 보고 치즈도 만들고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어린이날을 맞아 5월 2일 전북지역 초등학생과 교사 등 35명을 국립축산과학원에 초청한다.

이번 행사는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동물산업과 국민과 함께하는 축산업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축산 스마트팜 기술, 친환경 안전 축산물 생산 등 연구 현장을 소개하고 축산홍보관 견학, 스트링치즈 만들기 등 체험도 진행할 계획이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양창범 원장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우리 축산업의 가치와 소중함을 알게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학생들이 함께하는 자리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참고자료] 2018년 행사 사진

[문의] 국립축산과학원 문규철 서기관 063-238-7151

첨부파일 04-29-1_농촌진흥청5월의새싹어린이위한행사풍성(기관통합).hwp


담당자 : 해당 게시물 작성자 및 전화번호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