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쇄 스크랩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밴드 구글플러스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보기

보도자료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출처, 내용, 첨부파일 등 상세구분

농업인의 정보화 능력 향상으로 창조 농업 실현!
관리자 2015-02-26

- 이양호 농촌진흥청장, 농업 분야 IT 활용 능력 향상 지원 -

 

농업인의 정보화 능력 향상으로 창조 농업 실현!.농촌진흥청 이양호 청장은 농업인이 첨단 IT 기술을 농업 분야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화 능력 향상을 위한 강연을 25일 농업과학도서관에서 했다. 이 자리에는 정보화 선도 농업인과 관계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농촌 현장의 정보화에 관한 발전 방안 등을 협의했다.

 

강연에서 이 청장은 영농에 첨단 정보 기술을 활용하고 정보 이용 능력을 키워 창조 농업을 실현함으로써 농가 소득을 높일 수 있는 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제시했다. 특히, IT 활용이 낯선 초보자부터 마케팅, 생산자동화 등 전문적인 내용까지 다양한 역량 강화 전략을 전개할 계획도 밝혔다.

 

주요 추진 분야는 농업인의 정보 활용 수준별 ‘정보화 교육 콘텐츠 개발·보급’, ‘스마트팜 실현 농가 육성’, ‘온라인 스마트 정보화 역량 강화 교육’, 농업 정보 관련 단체와 연계한 ‘정보화 마인드 확산’ 사업 등이다.

 

이양호 청장은 강의를 통해 “정보 통신 기술을 적극 활용하면 농촌 활력 증진과 농업 발전에 동참할 수 있다.”라며, “생산, 판매, 소비와 농촌 생활에 이르기까지 널리 활용할 수 있도록 농업인의 정보화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농촌진흥청 지식정보화담당관 심근섭, 지식정보화담당관실 오병택 063-238-0471

첨부파일 26-1_농업인의정보화능력향상으로창조농업실현(기획조정)_금주보도.hwp


담당자 : 해당 게시물 작성자 및 전화번호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