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쇄 스크랩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밴드 구글플러스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보기

보도자료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출처, 내용, 첨부파일 등 상세구분

농촌진흥청 누리집 '국민의 눈높이로 새롭게 다가갑니다!
관리자 2016-10-20

- Top 5 융복합 프로젝트, 반려동물 콘텐츠 신설... 예비귀농인 위한 정보 제공 등 -

농촌진흥청 누리집 '국민의 눈높이로 새롭게 다가갑니다!.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은 20일부터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 개편한 누리집(www.rda.go.kr) 서비스를 열고, 농업인과 소비자의 수요에 맞게 콘텐츠를 보강하고 디자인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개편한 누리집은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이미지와 핵심어 형태로 정보를 배열하는 등 사용자 눈높이에 맞춰 콘텐츠를 배치하는데 우선을 두고 기획했다.

누리집의 주요 정보는 최신농업기술, 영농현안 해결 기술정보, 농업에 희망을 줄 수 있는 창업농 성공사례와 최근 국민적 관심이 높은 도시농업과 치유농업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Top 5 융복합 프로젝트, 반려동물 콘텐츠 신설과 함께 예비 귀농인 등에게 최근에 개발한 새로운 농업기술과 전망이 좋은 소득 작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해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인 '소통 큐레이션' 서비스를 연계했다.

소통 큐레이션은 누리집 이용자가 콘텐츠를 직접 등록하고 자신의 관심분야를 검색·저장 할 수 있다.

아울러 유용한 내용을 누리소통망서비스(SNS) 공유기능을 활용해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블로그 등으로 확산할 수 있도록 했다.

농촌진흥청 심근섭 지식정보화담당관은 “앞으로도 누리집 방문고객의 정보이용도를 분석하면서 국민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농촌진흥청 지식정보화담당관 심근섭, 지식정보화담당관 063-238-0471

첨부파일 10-20-8_농촌진흥청누리집국민의눈높이로새롭게다가갑니다(기획조정).hwp


담당자 : 해당 게시물 작성자 및 전화번호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