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쇄 스크랩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플러스

인물/동정
인물/동정 상세보기
국산 밀 수확 후 관리시설 현장 방문
2022-06-14

 조재호 농촌진흥청장은 14일 전북 정읍에 있는 국산 밀 생산단지를 방문해 밀 건조, 저장, 가공 과정을 살펴보고 지역에서 밀을 재배하는 청년 농업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방문은 국내 밀 자급률 제고를 위한 영농현장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정부가 수립한 ‘밀 산업 육성 기본계획’을 실행하기 위한 농촌진흥청의 기술개발과 현장 보급 전략에 대해 현장의 의견을 듣고자 마련됐다.

 조재호 청장은 간담회에서 “쌀 다음으로 많이 소비되는 밀은 수입의존도가 높아 식량안보를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곡물이다.”라며  “우리나라에서 재배하기 쉬우면서 가공 수요에 적합한 국산 밀 품종의 개발·보급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조재호 청장은 밀을 활용한 누룩(술 발효제)과 전통 발효주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농업회사법인을 찾아 국산 밀을 활용한 제품 다각화와 소비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조재호 농촌진흥청장은 14일 전북 정읍에 있는 국산 밀 생산단지를 방문해 밀 건조, 저장, 가공 과정을 살펴보고 지역에서 밀을 재배하는 청년 농업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조재호 농촌진흥청장은 14일 전북 정읍에 있는 국산 밀 생산단지를 방문해 밀 건조, 저장, 가공 과정을 살펴보고 지역에서 밀을 재배하는 청년 농업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조재호 농촌진흥청장은 14일 전북 정읍에 있는 국산 밀 생산단지를 방문해 밀 건조, 저장, 가공 과정을 살펴보고 지역에서 밀을 재배하는 청년 농업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조재호 농촌진흥청장은 14일 전북 정읍에 있는 국산 밀 생산단지를 방문해 밀 건조, 저장, 가공 과정을 살펴보고 지역에서 밀을 재배하는 청년 농업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담당자 : 대변인실 박형민 063-238-0142

갱신주기 : 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