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쇄 스크랩
인물/동정
인물/동정 리스트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3일 전남 국립식량과학원 바이오에너지작물연구소와 전남과수연구소에서 연구현장을 살펴보고 바나나 재배농가 등 영농현장을 방문해 농민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2일 경기 여주시의 벼 재배현장을 찾아 작황을 점검하고, 고품질 벼 생산을 위해 지속적인 예찰과 재배 수확 관리 등을 당부했다.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31일 충북 보은군 충북도농업기술원 대추호두연구소를 방문해 연구현장을 살펴보고 지역특화장목 육성방안을 논의했다. 대추호두연구소에 이어 대추 시설재배 농가를 방문해 노동력 절감을 위해 적용된 무인방제 기술의 성과를 점검했다.
낙농 분야 디지털농업 현장연시회가 열린 18일 경기 화성시 장안면의 젖소농가에서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국립축산과학원에서 개발해 국산화에 성공한 로봇 착유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실제 작동 모습을 살펴보고 있다.
해외농업기술개발사업(KOPIA) 파키스탄 센터 개소식이 열린 4일 파키스탄 이슬라마바드연구청에서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환영사와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는 허태웅 농촌진흥청장, 주 파키스탄 서상표 한국대사를 비롯해 파키스탄 ...
29일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서울 농협중앙회 본점에서 농협과 '경쟁력 있는 디지털농업, 잘사는 농업인'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농산업 분야 및 농업인의 실익 증진을 위해 자동화, 지능화 기반의 디지털 농업, 청년농업인 육성 및...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27일 충남 서천군에 위치한 양계 농가를 방문해 폭염피해 예방을 위해 설치된 주요 시설을 점검하고 고온 현상 지속에 따른 가축 사육농가의 어려움을 청취했다.
청년농업인육성팀 현판식이 열린 5일 전북 전주시 농촌진흥청에서 허태웅 농촌진흥청장과 청년농업인 등 참석자들이 현판식을 하고 있다.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16일 전북 김제시의 현장 실증포장에서 열린 벼 디지털 농업기술 현장 연시회에 참석해 스마트영상 물꼬제어기와 자율주행 이앙기 등 자동화ㆍ지능화 기술의 들녘별 공동 활용을 통한 노동력 절감과 안정생산 가능성을 확인했다.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농촌진흥청-전주시 업무협약식'이 열린 10일 전북 전주시청 시장실에서 허태웅 농촌진흥청장과 김승수 전주시장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농촌진흥청과 전주시는 어르신ㆍ장...

담당자 : 대변인실 박형민 063-238-0142

갱신주기 : 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