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쇄 스크랩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구글플러스

농촌지방일보
농촌지방소식 상세보기
“농생명과학 체험하며 과학자 ‘꿈’ 키워요”

2019-10-16

 - 농촌진흥청, 전북지역 중고생 대상 농생명과학 체험 교실 열어 -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16일 청소년들에게 농업 분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주 온빛중학교(전주시 덕진구)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농생명과학 바로 알기 체험 교실’을 연다.

교육부 진로 체험 프로그램 ‘꿈길’과 연계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실제 연구 현장에서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농생명과학 관련 실험에 참여해보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체험 교실에서는 생명 현상의 기본인 DNA를 직접 분리하고 관찰할 수 있다.

과일, 주방세제, 소금 등 일상에서 구하기 쉬운 재료로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실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DNA 관찰 후에는 책자와 동영상을 통해 생명공학 기초 이론도 배울 수 있다.

교육은 진로체험지원 플랫폼 ‘꿈길(http://www.ggoomgil.go.kr)에서 상시 신청 가능하며, 일정 조율 후 월 1회 진행한다.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강현중 생물안전성과장은 “이번 체험교실이 학생들에게 농생명과학기술에 호기심을 높이고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가 되리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많은 중고생들이 농생명과학을 경험하도록 지속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혁신도시 시즌2’를 통한 상생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참고자료] 교육 일정

[문의] 농촌진흥청 생물안전성과장 강현중, 박수윤 연구사 063-238-4710

첨부파일 10-16-1_농생명과학체험하며과학자꿈키워요(농과원).hwp

담당자 : 해당 게시물 작성자 및 전화번호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