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페이지 위치
기관소개

HOME > 기관소개 > 주요업무성과 > 주요연구성과


인쇄 스크랩
주요연구성과

2007년 주요연구성과

2007년 농업과학 기술개발 주요성과
  • 고부가가치 농업을 위한 경영 마케팅 기술 확산
  • 사과 판매차별화에 따른 수요자반응 분석 (사과 농가의 판매차별화 실태조사 분석)
연구배경
사과 농가의 마케팅전략 유형별 실태조사 및 성과분석
주요 연구성과
소포장 및 브랜드활용 유형별 수취가격 제고 효과 (단위 : 원/kg)
소포장 및 브랜드활용 유형별 수취가격 제고 효과 (단위 : 원/kg)
※ 소포장 : 5kg 이하 포장
※ 브랜드 : 개별 농가 또는 작목반(영농조합법인) 소유의 브랜드임.
친환경농산물인증 획득의 판매효과 (단위 : 원/kg)
현장참여연구원의 SWOT 분석 결과
※ 친환경농산물인증의 종류 : 저농약농산물
광고·홍보 활용여부별 판매효과 분석 (단위 : 원/kg)
광고·홍보 활용여부별 판매효과 분석 (단위 : 원/kg)
※ 광고·홍보방법 : 전단지배부, 인쇄매체, 영상매체, 인터넷 광고, 시식회, 현장체험 등
기대효과
사과 농가 및 공동판매조직에 맞는 판매차별화 전략 개발
연구자 : 최돈우, 031-299-2313, gogemaroo@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