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03월 10일 (수)
‘2분이면 OK’ 식물바이러스 진단키트 7천점 보급
원예작물이 바이러스에 걸렸는지 현장에서 2분만에 손쉽게 알 수 있는 진단키트 7,000점이 전국으로 보급된다. 농촌진흥청(청장 김재수)은 올해 새롭게 개발한 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 진단키트를 비롯해 총 4종의 현장 진단용 키트 7,000점을 전국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보급하는 진단키트는 고추 등에 많은 피해를
밥맛·품질 좋은 벼품종 '세계로' 개발
이번에 육성한 ‘세계로’는 동남아에서 주로 재배되는 인디카 계열과 유사한 통일형 품종으로, 그동안 통일형 품종의 단점이었던 밥맛을 한국인 기호에 맞게 개선해 일반 고품질 쌀과 비교해도 밥맛이 떨어지지 않는 것으로 평가됐다.
한우 ‘맛’의 비밀 완전해독
소를 대상으로 유전체를 해독한 나라는 지금까지 지난해 미국 헤어포드종과 독일 플렉비히종에 이어 세 번째로 한우의 표준잣대라 할 수 있는 농촌진흥청 한우시험장의 보증씨수소(27223번)를 이용했다. 한우 유전자지도에 의하면 한우는 약 2만 2천개의 유전자를 갖고 있으며
광센서로 딸기 선별하니 ‘가격 두 배’
농촌진흥청(청장 김재수)은 작년에 개발한 ‘광센서를 이용한 딸기 당도 선별기’를 가지고 선별된 딸기가 일반 딸기 보다 2배 가격에 판매가 가능한 것으로 나왔다. 개발된 선별기를 경남 진주시 대평면 북부농협 산지유통센터에 설치해 당도 11브릭스(Bx°) 이상의
과수 신품종 ‘묘목 구입’은 어디서?
우리 기후에 맞는 국내 육성 과수 신품종이 농가의 호응을 받음에 따라 묘목을 구입하고자 하는 농가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농촌진흥청(청장 김재수)은 우리 기후에 맞는 과수 신품종을 신속히 농가에 보급하기 위해 생산?판매권을 종자산업법에 따라 통상실시권을 계약한 모든 업체에게 주고 있다.
제2의 ‘녹색혁명’ 꿈꾸는「우장춘 프로젝트」
농촌진흥청(청장 김재수)은 ‘통일벼’ 개발에 이어 우리 농업계의 새로운 성장 전환점을 창출하고 국격에 맞는 세계적인 학술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앞으로 10년간 399억원을 투자하는「우장춘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꽃의 여왕 ‘장미 갈라쇼’ 보러오세요
농진청에서는 국내 농업인, 소비자, 종묘업계 등 다양한 분야의 인사를 초청해 오는 3월 10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장미 품평회를 개최한다. 본 품평회에서는 장미연구사업단이 주관이 되어 각 기관에서 육성한 장미 35품종과 향후 가능성이 많은 장미 60여 계통을 전시해 농가 및 소비자로부터 선호도 평가를 받고 향후 육종에 활용할 계획이다.
잡곡의 모든 것 농업과학관에서 만나세요!
농촌진흥청(청장 김재수)은 웰빙 건강식이며 기능성이 뛰어나 최근 각광 받고 있는 잡곡 특별전시회를 2월 26일부터 3월 19일까지 3주 동안 농진청 내 농업과학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건강에 좋은 우리 잡곡’이란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특별전시회에는 농촌진흥청에서 개발된 콩, 옥수수, 팥, 조, 메밀 등 다양한
천연생리활성물질 함유 토종곡류 책자 발간
최근 참살이 생활의 정착과 LOHAS 문화가 발전함에 따라 품질이 우수한 국산 잡곡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으나 잡곡 등 토종곡류의 생리활성 효과와 연구현황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이 소개된 책자는 찾아보기 힘들었다.
황사가 불어온다~!
황사가 심해지면 재채기나 코막힘 등의 증상을 동반한 알레르기 비염이 자주 발생한다. 이 알레르기 비염의 증세는 재채기와 함께 맑은 콧물이 흐르고 코막힘 증세가 심해지는 것으로 이러한 증상이 있을 때에는 생리식염수 등을 이용하여 코를 세척하거나 코 주위를 마사지하는 방법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다.
일어서서 바로처리!!
집에서 만드는 천연스킨!!
[전북] 꽃매미 방제는..
[당진]바늘 없는 주사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