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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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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수학과 졸업생은 인과류(사과,배등),준인과류(감귤),핵과류(복숭아,체리 등),장과류(포도,블루베리 등) 등 다양한 과종으로 창업을 준비함
과수는 독립경영을 통해 자립경제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1 ha이상의 면적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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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수는 독립경영을 통해 자립경제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1 ha이상의 면적이 필요함
중과 선호 비중 과거보다 3% 증가,소비촉진 위한 맛(당도)개선 노력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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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숭아 및 감귤은 소비자 선호가 맛이며 포도는 샤인머스켓 만족도 높음
복숭아 39.4%, 감귤 41.3% 중요한 기준,샤인머스켓 인지도 낮지만 만족도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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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는 인지도 높은 품종01 만족도 높고 단감은 다양한 품종 생산 필요
일반 노지 온주에 비해 한라봉,천혜향,레드향 등의 만감류 가격 3~4배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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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창업형후계농 또는 후계농업경영인 등록 후 대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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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창업형 후계농(군필자),후계농업경영인(산업기능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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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계농업경영인으로 선정된 후 5년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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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대당 3억원 한도(연리 2%): 5년 거치 10년 분할 상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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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창업농 영농정착지원금(만18세?40세): 3년(100, 90, 8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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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적인 영농정착 및 영농기술 전문성 축적을 위한 지속적 교육 수강
정책,지원사업 및 기술동향 교육 참석
신품종·신기술,경쟁력제고방안 등 시범사업 적극참여
현장애로 해결을 위한 컨설팅 등 현장방문 교육 수강
유무선 전화, SNS 등을 활용한 최신 영농기술정보 취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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균일화: 크기,당도 등 균일한 품질의 상품 선별,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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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성: PLS준수, GAP인증 등 안전한 먹거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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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소비자 신뢰축적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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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품질과 생산을 통한 SNS 입소문,브랜드 인지도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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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비 절감을 위해 택배,로컬푸드 등 직거래 비중 늘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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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가구 비율 증가와 과실 구매패턴 변화로 1~3kg 소포장 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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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만족도 향상
홈페이지,밴드 등을 통한 구매후기 청취를 통해 품질,배송 등 문제점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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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비 절감
꼼꼼한 경영장부 기록을 통한 경영비 항목 분석
ICT활용 가능분야 적용을 통한 생산비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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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성 향상
기준 수량,품질 만족도가 미흡하다면 생산환경 점검
토양환경,재식거리,수형 등 종합적 검토 수정
출처 : 한국농수산대학 창업설계표준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