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페이지 위치
홍보뉴스

HOME > 홍보뉴스 > 새소식 > 보도자료


인쇄 스크랩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구글플러스

농촌진흥소식
농촌진흥소식 상세보기
농촌진흥청 가축유전자원센터, 함양에 새둥지 마련한다
2017-05-18

- 18일 이전 청사 기공식 열어... 2018년 이전완료 예정 -

이미지 대체 내용을 작성합니다.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은 경남 함양군 서상면 부지로 이전하는 국립축산과학원 가축유전자원센터의 이전 청사 기공식을 18일 열었다.

이날 기공식에는 정황근 농촌진흥청장을 비롯해 오성종 국립축산과학원장, 조규일 경남부지사, 임창호 함양군수와 시공사, 지역 주민, 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센터가 이전하는 이전 청사 부지를 확인하고 사업 개요를 보고받은 뒤, 첫 삽을 뜨며 안전한 공사를 기원했다.

가축유전자원센터 이전 사업은 국가 주요 가축유전자원의 안전한 보존을 위해 전북 남원시에서 경남 함양군으로 이전하는 국가사업이다.

2018년까지 1,059억 원을 투입해 함양군 서상면 상남리 일원 320헥타르 땅에 종합연구동, 축사 등 54개동 2만 7,020제곱미터의 연구시설과 초지, 사료포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가축유전자원센터는 멸실 위기에 있는 희소한우와 재래가축 2천여 마리, 생식세포, DNA 등 국가 중요 가축유전자원 25만여 점을 보유하고 있다

기공식에 참석한 정황근 농촌진흥청장은 "나고야 의정서1) 발효와 국내 관련 법률 농수산생명자원의 보존·관리 및 이용에 관한 법률(2017)2)의 시행으로 생물자원에 대한 국가 주권주의가 급속히 진전되고 있는 가운데 자원주권의 확보는 국가적으로 매우 중요한 책무가 됐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사업이 마무리되면 국가 중요 가축유전자원의 안전한 보존과 관리뿐만 아니라 미래가치를 높이는 데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

1) 생물다양성협약 유전자원의 접근 및 유전자원으로 발생되는 이익 공유 국제협약(2014).

2) 농수산생명자원의 보존·관리 및 이용에 관한 법률(2017).

[문의] 농촌진흥청 가축유전자원센터장 연성흠, 가축유전자원센터 전익수 063-620-3502

첨부파일 05-18-6_농촌진흥청가축유전자원센터함양에새둥지마련한다(축산원).hwp 다운로드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