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쇄 스크랩
인물/동정
인물/동정 리스트
영농부산물 파쇄 연시회
농업 미세먼지 절감을 위한 '영농부산물 파쇄 현장 연시회'가 열린 3일 전남 장선군 동화면의 과수원 포장에서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잔가지를 파쇄기에 넣고 있다.
전북 농업현장 방문
25일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전북 익산시 과채류연구소 파프리카시험장과 전북 김제시의 딸기 수확 체험농장을 방문해 현장을 살펴보고 의견을 청취했다.
충남 농업현장 방문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18일 충남 청양군의 화훼농가와 논산시에 위치한 쌀 가공제품 생산 농업회사법인을 방문해 화훼 소비 확대 방안과 지역 쌀 가공산업 육성에 관한 현장의 의견을 들었다.
말레이시아 농업연구개발청(MARDI)과 양해각서 체결
19일 농촌진흥청 ICTT 국제영상회의실에서 말레이시아 농업연구개발청(MARDI)과 양국 간 농업기술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화상(온라인)으로 체결했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허태웅 농촌진흥청장과 다뚝 모하메드 누르(Datuk Dr. Mohamad Noor) 말레이시아 농업연구개발청장을 비롯해 두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디지털농업추진단 현판식
농업 현장을 데이터로 진단하고 인공지능으로 처방해 정밀재배, 스마트 유통과 판매를 구현할 수 있게 하는 디지털농업추진단 현판식이 열린 17일 농촌진흥청에서 허태웅 농촌진흥청장과 참석자들이 현판식을 하고 있다.
농촌진흥청과 소방청의 업무협약 체결
소방공무원의 스트레스 경감과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한 농촌진흥청과 소방청의 업무협약 체결식이 열린 28일 전북 전주시 농촌진흥청 회의실에서 허태웅 농촌진흥청장과 정문호 소방청장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홍성 영농현장 찾은 허태웅 농촌진흥청장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은 19일 충남 홍성군에 소재한 국내 육성 마늘 품종 '홍산'의 재배현장을 방문해 농업인을 격려하고 외국산 마늘 품종 대체를 위한 국산 품종 보급 확대와 소비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 했다.
기술창업 지원을 위한 2020 스마트팜 빅데이터 설명회
6일 농촌진흥청 국제농업기술협력센터 국제영상회의실에서 '기술창업 지원을 위한 2020 스마트팜 빅데이터 설명회'가 열렸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개최된 이번 설명회에서 스마트팜 기업과 민간 컨설팅 업체, 스마트업 기업 등이 참여해 스마트팜 빅데이터, 생산성 향상 모델을 설명하고 기술이전 및 사업화 지원 방안을 소개했다.
전남 영농현장 방문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25일 전남 무안 단동 하우스용 보급형 스마트팜 농장과 영광군 모시잎 송편, 아열대작물 등 지역 특화품목 육성 현황을 살폈다.
농촌진흥청과 FAO 간 농업기술협력 기본약정서 체결
농촌진흥청과 유엔식량농업기구(FAO)의 농업기술협력을 위한 기본약정서 체결식이 열린 24일 농촌진흥청 ITCC 국제영상회의실에서 열렸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원격으로 진행된 체결식에서 허태웅 청장과 엘리자베스 베츠돌 FAO 사무부총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