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홍보
  • 새소식
  • 인물/동정
인쇄 스크랩
인물/동정
인물/동정 리스트
남극기지에 보낼 식물공장 제작 현장 찾은 허태웅 농촌진흥청장
22일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남극 세종과학기지에 보낼 식물공장을 제작하고 있는 경기도 평택시 스마트팜 기업을 방문해 식물공장 내부를 살펴보고 있다. 식물공장은 10월말 남극기지로 보내고 설치가 완료되는 대로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 이번에 보내지는 식물공장에는 엽채류와 고추, 토마토, 오이 등 과채류까지 동시에 재배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경남 고성, 창원 영농사업장 방문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은 21일 경남 고성에 소재한 쌀 가공제품 생산 영농조합과 창원에서 과수분야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을 만나 격려했다. 이날 허 청장은 쌀 소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쌀 가공제품 개발 및 우리 농식품 수출 활력도모를 위한 해외시장 개척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농업기술명인 등 현장전문가와 협력을 강화할 것임을 밝혔다.
경북 영농현장 방문
16일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경북 청도와 영천 농업현장을 방문해 여성농업인 가공창업 사업장 관계자를 격려하고 국내 육성품종 루비에스 사과를 재배하는 작목반 대표를 만나 출하 상황을 점검했다.
전북지역 영농현장 방문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전북 김제시,고창군,부안군의 영농현장을 방문해 코로나19 상황속에서 창업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듣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태풍 피해 현장 방문
8일 오전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전북 부안군 계화면에서 태풍으로 벼 쓰러짐 피해가 발생한 현장을 찾아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영농기술지원을 위한 의견을 청취했다.
제9호 태풍 '마이삭' 피해 현장 찾은 허태웅 청장
3일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제9호 태풍 '마이삭'의 영향으로 피해를 입은 경북 안동시 남후면 일대 농가를 찾아 피해 현황을 파악하고 농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영농기술지원을 위한 의견을 들었다.
태풍 '바비' 대비 전국 도 농업기술원장 영상회의
25일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태풍 '바비'의 북상에 따라 농업 현장의 피해 예방을 위해 전국 도 농업기술원장과 영상회의를 진행했다. 허 청장은 이번 "태풍으로 과수 낙과, 시설물 파손 등의 피해가 예상되므로 신속한 현장 기술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제29대 허태웅 농촌진흥청장 취임식
제29대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18일 농촌진흥청 국제회의장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일정에 들어갔다. 허태웅 신임 농촌진흥청장은 취임사에서 "농업 현장의 애로 해소를 위한 실용적인 기술 개발과 보급을 강화하고,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해 농업이 미래 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스마트 농업을 정착시키겠다."라고 밝혔다.
첫 공식 일정으로 수해현장 찾은 제29대 허태웅 농촌진흥청장
제29대 농촌진흥청장으로 임명된 허태웅 신임 청장이 첫 공식 일정으로 15일 수해 피해를 입은 전남 곡성과 전북 남원의 현장을 방문해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농업인과 소통하며 시급한 기술지원 방안에 대한 현장의견을 정취했다.
파키스탄농업연구청과 KOPIA 사업 양해각서 체결
농촌진흥청은 파키스탄 농업연구청과 해외농업기술개발사업(KOPIA)을 착수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6일 농촌진흥청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김경규 농촌진흥청장과 뭄타즈 자흐라 발로흐 주한 파키스탄 대사가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