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홍보
  • 새소식
  • 인물/동정
인쇄 스크랩
인물/동정
인물/동정 리스트
농촌진흥청과 소방청의 업무협약 체결
소방공무원의 스트레스 경감과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한 농촌진흥청과 소방청의 업무협약 체결식이 열린 28일 전북 전주시 농촌진흥청 회의실에서 허태웅 농촌진흥청장과 정문호 소방청장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홍성 영농현장 찾은 허태웅 농촌진흥청장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은 19일 충남 홍성군에 소재한 국내 육성 마늘 품종 '홍산'의 재배현장을 방문해 농업인을 격려하고 외국산 마늘 품종 대체를 위한 국산 품종 보급 확대와 소비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 했다.
기술창업 지원을 위한 2020 스마트팜 빅데이터 설명회
6일 농촌진흥청 국제농업기술협력센터 국제영상회의실에서 '기술창업 지원을 위한 2020 스마트팜 빅데이터 설명회'가 열렸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개최된 이번 설명회에서 스마트팜 기업과 민간 컨설팅 업체, 스마트업 기업 등이 참여해 스마트팜 빅데이터, 생산성 향상 모델을 설명하고 기술이전 및 사업화 지원 방안을 소개했다.
전남 영농현장 방문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25일 전남 무안 단동 하우스용 보급형 스마트팜 농장과 영광군 모시잎 송편, 아열대작물 등 지역 특화품목 육성 현황을 살폈다.
농촌진흥청과 FAO 간 농업기술협력 기본약정서 체결
농촌진흥청과 유엔식량농업기구(FAO)의 농업기술협력을 위한 기본약정서 체결식이 열린 24일 농촌진흥청 ITCC 국제영상회의실에서 열렸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원격으로 진행된 체결식에서 허태웅 청장과 엘리자베스 베츠돌 FAO 사무부총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남극기지에 보낼 식물공장 제작 현장 찾은 허태웅 농촌진흥청장
22일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남극 세종과학기지에 보낼 식물공장을 제작하고 있는 경기도 평택시 스마트팜 기업을 방문해 식물공장 내부를 살펴보고 있다. 식물공장은 10월말 남극기지로 보내고 설치가 완료되는 대로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 이번에 보내지는 식물공장에는 엽채류와 고추, 토마토, 오이 등 과채류까지 동시에 재배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경남 고성, 창원 영농사업장 방문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은 21일 경남 고성에 소재한 쌀 가공제품 생산 영농조합과 창원에서 과수분야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을 만나 격려했다. 이날 허 청장은 쌀 소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쌀 가공제품 개발 및 우리 농식품 수출 활력도모를 위한 해외시장 개척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농업기술명인 등 현장전문가와 협력을 강화할 것임을 밝혔다.
경북 영농현장 방문
16일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경북 청도와 영천 농업현장을 방문해 여성농업인 가공창업 사업장 관계자를 격려하고 국내 육성품종 루비에스 사과를 재배하는 작목반 대표를 만나 출하 상황을 점검했다.
전북지역 영농현장 방문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전북 김제시,고창군,부안군의 영농현장을 방문해 코로나19 상황속에서 창업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듣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태풍 피해 현장 방문
8일 오전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전북 부안군 계화면에서 태풍으로 벼 쓰러짐 피해가 발생한 현장을 찾아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영농기술지원을 위한 의견을 청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