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쇄 스크랩
채용공고
채용공고 상세내용 안내

작성자,원서접수마감일,조회수,전화번호,기관명, 부서명,제목,첨부파일 상세구분

작성자 박효숙 원서접수마감일 2023-11-20 조회수 3351
전화번호 063-238-0235 기관명 본청 부서명 운영지원과
제목 2023년도 농촌진흥청 연구직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 원서접수 안내
첨부파일1 (공지)_2023년도_연구직공무원_경력경쟁채용시험_응시원서_접수_안내_.pdf 다운로드 바로보기
첨부파일2 1._온라인_원서접수_매뉴얼.pdf 다운로드 바로보기
첨부파일3 2._연구직공무원_경채_관련_주요_문의사항.pdf 다운로드 바로보기

2023년도 농촌진흥청 연구직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 원서접수 안내


2023년도 농촌진흥청 연구직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의 원서접수는 온라인 접수만 가능합니다.

    ※ 방문, 우편 접수 불가


○ 해당 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경우 공고문, 선발단위별 직무기술서, 온라인 원서접수 매뉴얼 등을 확인하신 후

원서접수 기간 내에 원서접수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 원서접수 기간 및 접수방법 >


접수기간: 2023. 11. 15.(수) 09:00 ~ 2023. 11. 20.(월) 18:00(기간 중 24시간 등록 가능)

     ※ 원서접수 취소 마감: 2023. 11. 23.(목) 18:00


- 접수방법:  농촌진흥청 온라인 원서접수(https://gongchae.rda.go.kr) → 경력경쟁채용시험 → 응시하고자 하는 기관의 채용공고 선택(응시원서 접수기간에만 활성화) → 원서접수 → 이용약관 동의, 실명인증 후 원서접수

   ※ 붙임의 ‘온라인 원서접수 매뉴얼’ 참조



< 원서접수 시 유의사항 > 


응시자격요건(경력, 학위, 자격증) 중 1개 이상에 해당되면 응시가 가능하나 응시원서 작성 시에는 경력, 학위, 자격증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하며 반드시 본인이 선택한 응시자격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요건 중복선택 또는 미선택 시 부적격으로 처리하며 이에 대한 책임은 응시자에게 있음 


- 선발단위별로 응시자격요건, 제출서류, 우대요건 등이 다를 수 있으므로 반드시 선발단위별 직무기술서와 공고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필수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서류전형에서 응시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응시원서는 1개의 선발단위만 접수 가능하고 다른 선발단위에 중복하여 원서를 접수할 수 없습니다.

   ※ 다른 선발단위에 중복하여 원서를 접수하는 경우 응시한 모든 선발단위에 대해 불합격 처리


-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등 제출서류 양식은 농촌진흥청 홈페이지(www.rda.go.kr) 행정정보-채용/인사정보-채용공고 게시판에 공고문과 함께 게시되어 있으며 온라인원서접수 시스템의 기관별 채용공고에도 첨부되어 있습니다.

   * 첨부하는 파일은 제출서류별로 파일명은 ‘선발단위_성명_서류명’으로 저장하여 첨부(예시: 701_홍길동_직무수행계획서, 701_홍길동_주민등록초본 등)


- 응시원서 접수기간 동안에는 기재사항(응시자격요건, 선발단위 등)을 수정하거나 취소할 수 있지만 접수마감일(11. 20.) 18:00 이후에는 수정이 불가하고 취소마감일(11. 23.) 18:00까지 원서접수 취소만 가능합니다.

    * 2023. 11. 21. 09:00 ~ 11. 23. 18:00 취소만 가능하며 취소마감시각 이후는 취소 불가


- 온라인 접수 시 응시수수료(7,000원) 외 소정의 처리비용(카드결제, 계좌이체 비용)이 소요되며 원서접수 마감일 18:00까지 응시수수료 결제 완료분에 한하여 접수합니다.


- 응시수수료는 응시원서 접수기간 중에 다시 접속하여 결제할 수 있으며 응시수수료를 결제하지 않으면 응시원서 제출이 취소됩니다.


마감 직전에는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여유 있게 접수하여 주시고 수수료는 원서접수 마감 시각 내에 결제하여야 접수가 완료됩니다.


응시번호는 응시원서 접수기간 중에 응시수수료를 결제한 응시자에 한하여 원서접수가 마감된 이후에 부여되며 2023. 12. 27.(수) 09:00 이후 응시표 출력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응시원서 상의 기재 착오 또는 누락이나 연락불능, 응시원서 접수 마감기한 및 취소기한 미준수, 합격자발표 미확인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의 귀책사유가 될 수 있으므로 합격자 발표일 등 시험일정과 안내사항, 합격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제출된 서류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임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원서접수 완료 후 정상접수 여부는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중증장애인 경력경쟁채용시험 응시자 중 면접시험 시 편의제공을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원서접수 시 편의지원 신청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 해당 게시물 작성자 및 전화번호 참조

갱신주기 : 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