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쇄 스크랩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밴드 구글플러스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보기

보도자료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출처, 내용, 첨부파일 등 상세구분

초등학생 곤충체험 ‘나도 곤충 파브르’
관리자 2010-01-26

- 농촌진흥청, 1.27~28일 겨울곤충교실 운영 -

 

농촌진흥청(청장 김재수)은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곤충체험학습 ‘나도 곤충 파브르, 재미있는 나비이야기’란 주제로 겨울곤충교실을 1월 27일부터 28일까지,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농업생물부에서 개최한다.

 

블루오션 생물자원으로서 곤충은 화분매개, 천적, 애완 및 학습소재 등 저탄소녹색성장을 주도하는 신소재 생물로서 유망하며, 특히, 곤충을 이용한 농촌관광 및 체험학습을 통한 농가의 소득증대 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호랑나비, 무당벌레, 벼메뚜기 등 곤충(60종)에 대해 살펴보고, 우리나라 나비의 이름을 지어준 고 석주명 나비박사와 예쁜 나비 이름의 유래 등을 통해 곤충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뿐만 아니라 교육적 시너지 효과를 높이는 계기가 되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배추흰나비의 알-애벌레-번데기-성충 등 배추흰나비의 한살이를 직접 관찰, 체험도 해보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배추흰나비 번데기를 선물로 증정하기도 한다. 행사 마지막 시간에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작물의 종자인 콩, 은행 및 기타 자연소재를 이용한 창작소재 곤충만들기 프로그램도 계획되어 있다.

 

농촌진흥청 곤충산업과 최영철 과장은 "2009년 제정된 곤충산업 육성법에 따른 후속조치로 국내 곤충산업 시장 확대와 산업화 촉진을 위해 다양한 애완 곤충 및 체험학습프로 개발을 통해 곤충사육 농가의 육성 및 소득증대와 연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초등학생 곤충체험 ‘나도 곤충 파브르’.

 

[문의] 농촌진흥청 곤충산업과장 최영철, 곤충산업과 이영보 031-290-8474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담당자 : 해당 게시물 작성자 및 전화번호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