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쇄 스크랩
인물/동정
인물/동정 리스트
제29대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18일 농촌진흥청 국제회의장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일정에 들어갔다. 허태웅 신임 농촌진흥청장은 취임사에서 "농업 현장의 애로 해소를 위한 실용적인 기술 개발과 보급을 강화하고,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해 농업이 미래 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스마트 농업을 정착시키겠다."라고 밝혔다.
제29대 농촌진흥청장으로 임명된 허태웅 신임 청장이 첫 공식 일정으로 15일 수해 피해를 입은 전남 곡성과 전북 남원의 현장을 방문해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농업인과 소통하며 시급한 기술지원 방안에 대한 현장의견을 정취했다.
농촌진흥청은 파키스탄 농업연구청과 해외농업기술개발사업(KOPIA)을 착수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6일 농촌진흥청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김경규 농촌진흥청장과 뭄타즈 자흐라 발로흐 주한 파키스탄 대사가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촌진흥청은포스코 인터내셔널과 K-농업을 위해 민관협업으로 미얀마 쌀 사업 가치사슬 향상 사업을 시작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5일 포스코인터내셔널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양해각서 체결식에서 김경규 농촌진흥청장과 주시보 포스코인터내셔널 대표이사가 양해각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경규 청장이 강원도 평창의 여름 파프리카 재배농장을 방문하는 등 강원 경북지역 영농현장을 찾아 농업 연구 개발 점검에 나섰다.
7일 농촌진흥청 오디토리엄에서 농진청과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가 공동주관한 농업ㆍ농촌의 공익 가치 연구포럼에 김경규 농촌진흥청장과 정현찬 농특위원장,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을 비롯해 학계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영향으로 일손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9일 전북 김제시 금산면 양파농가를 찾은 농촌진흥청 김경규 청장과 직원들이 구슬땀을 흘리며 양파를 수확하고 있다.
26일 김경규 농촌진흥청장이 충북 음성에서 '개방형 이중구조 하우스'시설로 인삼을 재배하는 농가를 방문해 시설을 살펴보고 농업현장이 에로사항을 청취했다.
25일 김경규 농총진흥청장이 드론을 이용한 벼 직파재배 파종 시연회 등 농촌진흥청에서 추진 중인 시범사업과 기술보급의 기반이 되는 실증 시험장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상황을 살폈다.
스마트농업의 안정적인 확산을 위해 22일 김경규 농촌진흥청장이 충남 부여의 시설오이 재배 스마트팜 농가 등 스마트농업 선도농가를 찾아 재배환경과 생육상황을 살펴보고 스마트팜 운영과 관련한 어려움을 청취했다.

담당자 : 대변인실 박형민 063-238-0142

갱신주기 : 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