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쇄 스크랩
사진으로보는사업
사진으로보는사업 리스트
일 년 중 낮이 가장 길고 밤이 가장 짧다는 절기상 하지인 21일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전시포장에서 관내 유치원 어린이들을 초청해 '어린이 감자 수확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우리 먹거리의 소중함을 알리고 농업과 농산물에 대...
8일 강원도 평창군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한우연구소에서 겨우내 축사 생활을 마치고 올해 처음으로 초지에 나온 한우들이 초지에서 자유롭게 풀을 뜯고 있다.
입춘을 하루 앞둔 3일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온실에서 팔레놉시스가 형형색색 꽃을 피우고 있다.
강원도 평창군 국립축산과학원 한우연구소에서 겨우내 축사생활을 마치고 초지에 방목된 한우들이 초지에서 싱싱한 풀을 뜯고 있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난지축산연구소 말 방목장에서 국내산 승용마들이 초지를 달리고 있다.
31일 전북 완주군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시험 재배지에서 직원들이 복숭아꽃 인공수분 작업을 하고 있다. 올해는 복숭아꽃 피는 시기가 평년보다 일주일가량 빨라 안정적인 열매 달림을 위해 보다 꼼꼼히 인공수분 작업을 해야 한다.
흰 소의 해인 2021년 경상남도 함양군에 자리한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가축유전자원센터 운동장에서 백우 어미소와 송아지가 나란히 걷고 있다. 가축유전자원센터는 2009년 백우 3마리를 수집한 이후 생명공학기술을 통해 복원‧증식하고 있으며 현재 25마리를 사육하고 있다.
4일 오전 전라북도 김제시 광활면의 한 감자 농가에서 모녀가 구슬땀 흘려가며 햇감자 수확을 했습니다.포슬포슬 쪄먹으면 더욱 맛있는 햇감자! 올해도 맛있는 감자를 맛볼 수 있겠죠? 촬영자 : 김대웅촬영장소 : 전라북도 김제시 광활면
관세청 마약탐지견(네오)의 체세포 복제로 태어난 래브라도 리트리버 강아지 두마리와 훈련을 맡을 경찰견종합훈련센터 담당 경찰관들이 눈을 맞추고 있어요~ 이 강아지들은 경찰청 경찰견훈련센터로 인계돼 폭발물탐지견으로 거듭날 예정이랍니다. 촬영자 : 김대웅촬영장소 : 국립축산과학원 (전라북도 전주시)
2월 11일은 정월대보름이랍니다. 정월대보름은 우리 세시풍속에서는 가장 중요한 날로 설날만큼 비중이 큰데요~ 이런날엔 맛있는 음식이 필수죠!! 고소한 잡곡으로 만든 한과와 오곡밥으로 풍성한 정월대보름 보내세요! 촬영자 : 김대웅촬영장소 : 한옥마을 (전라북도 전주시)

담당자 : 대변인실 박형민 063-238-0142

갱신주기 : 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