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쇄 스크랩
사진으로보는사업
사진으로보는사업 리스트
인삼과 김치가 건강에 좋다는건 다들 아시죠? 그 몸에 좋은 인삼과 김치가 만나면~~!!!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인삼특작부에서 이 좋은 김치를 나누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사랑이 듬뿍 담긴만큼 맛도 너무너무 끝내주겠죠? 촬영자 : 김형근촬영장소 :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인삼특작부 (충청북도 음성군)
과거 딸기의 제철은 봄이었지만, 우수한 국산 품종의 개발로 딸기의 제철이 봄에서 겨울로 빠르게 옮겨가고 있는데요~ 먹을 수 있는 계절만 빨라진것이 아니라 온도가 낮은 겨울에 나오는 딸기는 봄에 나오는 딸기보다 달고 신맛이 적답니다~ 촬영자 : 김대웅촬영장소 :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전라북도 완주군)
 거리에 울리는 캐롤과 반짝이는 불빛에 설레기도한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와 아주 잘 어울리는 포인세티아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행복하게 보내세요! 미리 크리스마스~!! 촬영자 : 김대웅촬영장소 :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전라북도 완주군)
선명한 색깔과 다양한 모양, 그리고 뾰족한 가시가 있어 더 매력 발산하는 우리 국산선인장!꽃 못지않게 예쁘지요? 촬영자 : 김대웅촬영장소 :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전라북도 완주군)
가을 대표 꽃인 국화가 예쁘게 피었습니다. 소중한 사람에게 또는 나를 위해 향긋한 국산 국화 한다발을 선물 어떠세요? 국산 국화와 함께 가을 향기에 취해보세요~ 촬영자 : 최영호, 김대웅촬영장소 :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전라북도 완주군)
날씨가 부쩍 쌀쌀해졌습니다. 서리가 내린다는 절기상 상강(霜降)인 10월 23일 오후, 강원도 평창군 한우연구소에서는 방목을 마치고 돌아올 한우의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나기을 위해 건초 점검 등 필요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촬영자 : 최영호, 김대웅촬영장소 : 한우연구소 (강원도 대관령)
10월 10일~17일까지 농업과학관에서 '우리가 먹는 쌀 이렇게 변하고 있어요'전시회가 열려요! 쌀의 역사, 문화, 새로운 품종 등을 소개하고 쌀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들도 보고 맛볼 수 있으니 전시회 보러 많이 오세요~ 촬영자 : 최영호, 김대웅촬영장소 :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관(전주)
지난 6월에 창덕궁 청의정에 심었던 벼가 가을 햇볕을 듬뿍 받고 자라 황금빛으로 변해 수확기가 되었습니다.10월 6일, 벼 베기 행사가 열렸는데요~ 조선 시대 임금님이 그해 농사의 풍흉을 가늠하고, 백성들에게 모범을 보이기 위해 ...
당도 높고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고구마 '풍원미'가 올해 첫 수확을 했습니다. 저온기에 심어도 잘 자라고, 덩이뿌리 커짐의 속도가 빨라 8월 첫 햇고구마 출하를 위한 조기재배용으로 딱인 풍원미는 밤고구마와 물고구마의 중간정도의 육질로 식감이 좋답니다! 촬영자 : 김대웅촬영장소 : 충청남도 논산시
7월 15~16일 이틀간 강원도 철원에서 6차산업인 농업·농촌현장 체험을 위해 정책기자단이 두루미 평화마을에서 파프리카를 직접 수확하고, 쌀눈으로 비누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올여름 휴가는 농촌으로 떠나보세요! 촬영자 : 김대웅촬영장소 : 두루미평화마을(강원도 철원_농업6차산업화 현장)

담당자 : 대변인실 박형민 063-238-0142

갱신주기 : 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