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쇄 스크랩
인물/동정
인물/동정 리스트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은 11일과 12일 제주에 위치한 2차 소속연구기관 3곳과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을 방문해 업무추진 상황을 보고 받고 연구현장을 시찰했다.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은 6일 전남 무안의 양파 디지털농업 현장 실증농가를 방문해 자동급수와 드론 방제 기술을 살펴보며 자동화, 지능화 기술의 노지작물 확대 가능성을 확인했다.
29일 본청에서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전국 9개 도(道)농업기술원장이 참석한 업무협의회를 열고, 당면 영농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업무협의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업현장의 어려움을 최소화하도록 각 기관의 조치와 지원을 당부하고, 농촌진흥청이 중점 추진 중인 핵심 업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K-그린뉴딜의 글로벌 확산을 위한 농ㆍ산업 국제협력(ODA) 업무협약 체결식이 열린 21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허태웅 농촌진흥청장(가운데), 김인식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왼쪽), 석영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오른쪽)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14일 전남 영광군 노지 디지털농업 현장실증단지와 화순군 커피 재배농가, 나주군 배 재배농가를 방문해 현장을 살펴보고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과수화상병 디지털 방제 시연회'가 열린 8일 충북 충주시 과수농가에서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농업용 드론을 이용한 방제 시연을 참관하고 있다.
'2021년 양봉산업 발전 민ㆍ관 합동 밀원수 식수 행사'가 열린 7일 전북 부안군 위도면 꿀벌위도격리육종장에서 허태웅 농촌진흥청장과 참석자들이 아까시나무 등 밀원수를 식재하고 있다.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6일 농촌진흥청 연찬관에서 치유농업추진단 현판식을 갖고 있다. 치유농업은 국민의 건강 회복과 유지ㆍ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농업ㆍ농촌자원을 활용하고, 이와 관련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또는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아프리카 23개 회원국이 참여하는 '제5차 한-아프리카 농식품 기술협력 협의체' 총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된 6일 전북 전주시 농촌진흥청 영상회의실에서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총회에서는 KAFACI의 주요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사업계획과 운영방안을 논의했으며, 아프리카 3개 신규회원 가입구에 대한 승인이 이루어졌다.
1일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전남 나주시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에너지자립형 시설디지털농업 연구시설과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배연구소, 영암군의 귀농정착 농가를 방문했다.

담당자 : 대변인실 박형민 063-238-0142

갱신주기 : 수시